하루하루

[국민카드] 카드 분실신고, 카드 재발급 신청방법 (모바일, 전화 ARS) 본문

놀고 먹고/정보전달

[국민카드] 카드 분실신고, 카드 재발급 신청방법 (모바일, 전화 ARS)

Jo.o 2020. 3. 26. 00: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카드 분실신고 후 재발급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전화로 신고를 하시는 경우, 지갑을 분실하신 경우는 맨 아래로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국민카드 앱에 접속합니다.
1. 앱 접속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기존에 저처럼 자동로그인을 설정한 경우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 앱에 로그인하기 어려운 경우 맨 아래로 내려가 전화로 분실신고 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2. 로그인이 완료되면 오른쪽 상단에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메뉴창이 나타나면 다음과 같이 고객센터 -> 도난 분실신고 -> 분실신고/해지 및 재발급 메뉴를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4. 다음과 같이 창이 나타나면 기존에 신고했던 분실카드내역과 새로 분실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5. 분실신고 창이 나타나면 우선 카드를 선택합니다. 카드가 여러개일 경우 사진과 같이 작은 화살표를 눌러 신고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사고지역과 재발급 여부를 선택합니다.

 

6.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카드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카드비밀번호 입력 후 카드 받으실 곳을 지정합니다.
저는 현재 코로나 때문에 자택에 있는 시간이 길어 자택으로 선택했지만 자택보다 외부에 있는 시간이 길다면 직장 또는 국민은행 지점으로 찾으러가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 버튼을 선택하면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국민카드 앱을 이용해 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국민카드 앱이 없거나 로그인이 어려우실 경우 국민카드 번호를 사용해 전화하셔서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분실신고 고객센터는 1588-1788입니다.
만약 지갑을 잃어버린 경우 고객센터에 전화해 지갑을 분실신고를 하면 국민카드 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들도 모두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민 카드의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